본문 바로가기

Trending Now

Digital Transformation : Multiplying the value of ASEAN

Industry 4.0 시대에 아세안은 기회와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는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한 메타넷의 제안을 동영상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Full video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의 주요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인더스트리 4.0은 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집약체로, 제조산업에 폭발적인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인더스트리 4.0의 잠재 경제가치는 전 세계적으로 약 1조 2000억 ~ 3조 7000억 USD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최대 생산기지인 중국의 인건비 상승과 내수 활성의 영향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보유한 아세안 지역의 생산기지 경쟁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더스트리 4.0로 인해 아세안은 216억 ~ 627억 USD에 달하는 생산성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인구 구성의 50%가 30세 이하 젊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이며,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세안은 2030년까지 세계 4대 소비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세안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갖기 위해서는 정부와 교육기관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정부는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할 선진 정책을 펴는데 보다 적극적이어야 하며,

교육기관은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R&D를 주도하고 우수한 인력을 양성해야 합니다.


기업은 정부, 교육기관과의 협업과 인더스트리의 디지털 생태계를 통해

아세안에서의 인더스트리 4.0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아세안 진출을 고려한다면, 진출부터 현지거점 설립,

효율적 운영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의 전략을 통합적으로 수립해야 합니다.

또한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과 가치증대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통합적인 전략 수립과 디지털혁신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 기업과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메타넷은 한국 최대 프로페셔널 서비스 기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컨설팅부터 디지털, 테크놀로지, 오퍼레이션까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타넷은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기술을 확보한 1 600명의 IT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타넷은 Fortune Global 500의 15대 한국기업 모두와 한국 정부·공공기관의

비즈니스 서비스 파트너로서, 금융, 제조, 공공,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넷은 글로벌 컨설팅기업 액센츄어의 한국 파트너로서,

액센츄어의 지식 자산, 전문 인력, 경험 등 글로벌 역량을 독점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객과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메타넷과 액센츄어의 글로벌 역량을 통해 한국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돕습니다.



메타넷과 액센츄어는 아시아 10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풍부한 현지 인력을 확보하여

아세안 시장 진출과 현지화에 필요한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타넷은 디지털 인사이트, 글로벌진출 경험, 기술,

현지 거점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아세안시장 진출을 돕겠습니다.


디지털비즈니스플랫폼 기업 메타넷과 함께

아세안 진출 전략수립 – 거점설립 – 운영 방안을 합리적으로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사업문의 info@metanet.co.kr 02-3704-5000 www.me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