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AI-enabled Chatbot & Contact center

* 발표 : 이창호 박사, Metanet Global 


기업 내 AI 도입 시 첨병과 같은 역할을 하는 Use Case가 챗봇의 도입이다.

챗봇의 산업적 활용이라는 관점에서 1차적인 대상이 되는 고객접점 특히,

Contact Center에서 디지털 혁신의 사례로서 챗봇 도입으로 인한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챗봇의 도입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살펴본다.

아울러 챗봇을 통한 사내 일하는 방식의 변화 사례를 통해, 챗봇이 RPA 등과 더불어

향후 차세대 Smart Workplace로의 변화 트랜드에 어떻게 접목될 지에 대해 살펴본다.




<연사소개 : 이창호 박사, Metanet Global>

이창호박사는 현재 메타넷글로벌의 디지털 서비스 그룹 소속이며, Artificial Intelligence LABS를 담당하고 있다. 

포스텍과 연세대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하며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나,

IBM GBS와 다쏘시스템 등에서 전문성과 분석 및 최적화 등의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고객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리드해 왔다.

최근에는 비정형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혁신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챗봇의 산업적 활용을 통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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